fbpx

최고의 오마하(PLO) 플레이어 런잇원스 수장 ‘필 갈폰드’

필 갈폰드는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포커 플레이어 중 한명으로 그의 주력 게임은 오마하(PLO)입니다. 오마하는 4장으로 하는 텍사스 홀덤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필 갈폰드는 오마하의 최고 수준의 탑 플레이어 였습니다. (과거형)

필갈폰드는 본인 스스로를 프로 포커 선수, 그리고 사업이 부업이라고 소개하고 있지만, 몇년전부터는 포커교육 비지니스와 온라인 포커 사이트인 런잇원스를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현역’ 포커 플레이어에서는 벗어난 행보를 보여왔습니다.



필갈폰드는 최근 3년간 포커를 거의 플레이하지 않았지만 본인의 실력이 녹슬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그리고 포커씬에서 본인의 포커 실력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서 갈폰드 첼린지 (Galfond Challnge)를 시작했습니다. 물론 그 이면에는 본인의 비지니스에 대한 마케팅적인 측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무튼 갈폰드 챌린지는 10년전쯤 시작한 탐드완의 durr challenge 와 비슷한데, 필 갈폰드 역시 블라인드 10만/20만원에서 자기와 1:1 포커 뜰 도전자를 받는다는 얘기입니다. 포커 커뮤니티에 1:1 헤즈업 챌린지에 대한 내용을 올리자마자 꽤 많은 사람들이 갈폰드에게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원래 첼린지 도전자 중에 오마하 고수로 알려진 제이 난데즈는 아쉽게도 불참소식을 전해왔고 확정된 라인업들은 베니비디(venividi), 영화감독이자 헤지펀드 매니저 빌 퍼킨스, 코누스, 그리고 정글맨도 있었습니다. 정글맨이 탐드완 챌린지에서 탐드완을 파멸로 몰고갔듯이 필갈폰드의 대결은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한데요.

이 프로들의 1:1 승부를 원하는 포커팬들이 엄청 많이 있기 때문에 이들 역시 어떤 선수가 이길지 서로들 내기를 했습니다. 필갈폰드는 대부분의 선수들을 상대로는 정배당을 받았고, (본인보다 실력이 떨어지는) 다른 선수들에게 패배할경우 게임에서 지는 돈 이외에도 10억 정도를 사이드로 더 줘야합니다.



갈폰드 첼린지의 1라운드는 필갈폰드와 베니비니 선수의 대결로 많은 포커팬들의 예상과는 전혀 달리 현재 1만 핸드도 플레이를 안했지만 갈폰드가 90만 유로, 대략 12억 가까이를 털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 게임은 2만 5천핸드까지만 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거의 전반전까지는 플레이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어지간해서는 필갈폰드가 역전하기 힘들어보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20만 유로, 2억 5천을 또 줘야할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포커 커뮤니티에서 필갈폰드가 플레이한 핸드에 대해서 얘기하기보다는 10억보다 더 큰 돈을 잃고 있는 필 갈폰드의 상태가 괜찮냐는 글들이 많이 올라왔는데요. 여기에 대한 댓글 중에 “나는 지금 필 갈폰드가 어떤 심정인지 정확히 안다. 나도 지금 2천원 게임에서 3만 8천원이나 잃고 있어!” 라는 우스갯소리도. ㅎㅎ

필 갈폰드는 VENIVIDI 선수한테 현재 10억 이상을 지고있어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는 가운데 그렇지만 아직 남은 세션도 있고, 또 앞으로 다른 선수들과의 대결도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합니다.


필갈폰드에 대해 흥미로운 6가지 사실

1)
필 갈폰드의 첫번째 직업은 “도미노 피자에서 전화받는 일이었다.”
갈폰드는 그 일이 너무 싫어서 1주일 하다 그만두고
포커를 치기 전까지는 학교에서 조교를 했습니다.

2)
갈폰드가 온라인 포커를 하면서 꽤 많은 돈을 벌었기 때문에
재정적으로 여유가 있었는데요. 갈폰드는 가끔씩 빨래하기
귀찮을 때마다 그냥 새 옷을 샀다고 하네요.

3)
갈폰드는 고등학교 때 산 니싼 자동차를
그의 동생과, 그의 아빠와 함께 탔습니다.

4)
필 갈폰드는 하이스테이크 포커 프로 선수인
파라 갈폰드와 결혼했습니다.

5)
갈폰드가 친구들과 엄청 비싼 코스 요리를 먹은적이 있는데
워낙 편식이 심해서 ‘빵’만 먹었지만
계산할 때 내기에서 져서(신용카드뽑기) 전부 계산했다고 합니다 .

6)
필갈폰드는 맨하탄에 2층짜리 고급 아파트를 구매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온라인포커금지법) 이후에 갈폰드는
50억원에 아파트를 내놓았고 , 이 집을 구매한 사림이
미끄럼틀을 없앴다고 해서 슬퍼했다고 합니다.